게시판

한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입니다.

사진첩

  • 게시판
  • 사진첩

2022학년도 문헌정보학과,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기업탐방

작성일 2022-07-15 14:25

작성자 김지윤

조회수 232

문헌정보학과에서는 김보일 교수님과 함께 약 20명의 학생이 증평기록관에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김보일 교수님께서는 해당 기사를 통해 “수업시간에 기록관을 자료로만 보는 것보다 직접 현장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며 “학생들과 함께 증평기록관을 방문한 것이 취업지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712099
--------------------------------------------------------------------------------------------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학과 맞춤형 교수·학생 기업탐방’ 이 호응을 얻고 있다.
한남대가 지난 5월부터 대전·세종·충청지역 기업체를 대상으로 학과별 맞춤형 기업 탐방을 진행해 7개 학과에서 교수 14명, 학생 132명이 참여했다.
호텔항공경영학과는 한화리조트를, 경영정보학과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인 ㈜플랜아이, 의류학과는 소방방재 전문의류를 제작하는 ㈜전우, 문헌정보학과는 증평기록관, 프랑스어문학과는 디엔에프를 각각 방문했다.
또 정치언론학과와 기독교학과 학생들은 각각 지역 신문사와 기독교 방송사를 교수들과 함께 탐방했다.
학생들은 전공 관련 기업을 방문해 기업 소개와 채용설명회에 참여하고 현장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현직 멘토와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전공 관련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문헌정보학과 김보일 교수는 “수업시간에 기록관을 자료로만 보는 것보다 직접 현장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며 “학생들과 함께 증평기록관을 방문한 것이 취업지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지원 뿐만 아니라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기업발굴 및 매칭, 청년고용정책 홍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대전 한권수기자

수정
최종수정일 : 2021-11-01